(서일환의 역사이야기 / 일본의 다리)
(서일환의 역사이야기 / 일본의 다리)
일본은 혼슈(本州) 홋카이도(北海道) 규슈(九州) 시코쿠(四國) 등 4개의 큰 섬으로 구성됐다 혼슈는 일본 본 섬이고 홋카이도는 최북쪽의 두 번째로 큰 섬이다 규슈는 최남단의 세 번째로 큰 섬이고 시코쿠(四國)는 4대 섬 중에서 가장 작은 섬이다
‘간몬터널’은 1958년 개통한 혼슈(本州)와 규슈(九州)와 잇는 약 3.5km의 세계 최초의 해저 터널이다 ‘간몬교’는 1973년 개통한 혼슈(本州)와 규슈(九州)를 잇는 길이 9.4km의 현수교다
‘세토대교’는 1988년 4월 개통된 혼슈(本州와 시코쿠(四國)를 잇는 세계 최장의 병용다리이다 1층은 철도이고 2층 도로이며 총 길이는 13.1km이며 5개 섬을 6개의 교량으로 연결됐다
‘세이칸터널’은 1988년 3월 개통된 혼슈(本州)와 홋카이도(北海道)와 잇는 해저터널이다 총연장 53.9km로 세계에서 가장 긴 해저 터널이며 횡단하는데 43분 정도가 소요된다 2016년부터 신칸센과 임시열차가 주행하며 자동차는 다니지 못한다
신칸센은 세계 최초의 초고속 열차이며 1964년 도쿄 올림픽 개막과 함께 개통했다 2016년 최북단 훗카이도 신하코다테호쿠토(新函館北斗) 역부터 최남단 규슈(九州) 가고시마추오(鹿兒島中央) 역까지 2326.3㎞ 신칸센(新幹線)이 연결됐다
일본은 대륙 진출을 위한 원초적 욕망은 과거에는 조선 침략으로 표출했고 현재는 독도 침략으로 재현되고 있다 또다시 세계의 환경을 파괴하는 만행을 자행하고 있다 일본의 미래는 침몰하는 열도와 함께 허황된 꿈도 물거품이 될 것이다
#서일환의역사야톡 #서일환의역사이야기 #일본의다리